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미징

올림푸스, 올해 D-SLR과 미러리스 후속PEN E-P3 후속 모델 올해 내로 내놓는다

올림푸스가 PEN E-P3의 후속 모델을 올해 내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P+ 올림푸스 부스에는 'PEN E-P3 후계기'라는 명칭과 함께 2013년 발매 예정이라는 설명이 붙은 한 제품이 푸른 천에 가려진 채 다음을 기약하고 있었으며, 개막 프레젠테이션에서 올림푸스의 관계자는 2013년에는 NEXT E와 NEXT OM-D, 그리고 NEXT PEN에 이어서 NEXT Stylus 플래그십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여기에서 Stylus는 올림푸스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제품군을 뜻하기 때문에 올해 내로 하이엔드 컴팩트 모델을 새로 선보일 것으로 보이며, NEXT PEN은 PEN E-P3가 차지하게 되기 때문에 나머지 NEXT E인 D-SLR 모델과 NEXT OM-D가 기대되는 발언이기도 하다.

PEN E-P3는 비록 천으로 가려지기는 했지만 현장에 전시한 이상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CP+ 개막 이전에는 E-P3가 CP+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었다.

한편 올림푸스는 CP+ 2013의 개막에 맞추어서 XZ-10과 TG-2, SH-50등 Stylus 시리즈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7종과 XZ-2의 화이트모델, 그리고 M.ZUIKO DIGITAL ED 75-300mm F4.8-6.7II 렌즈를 공개하고 CP+에서 전시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