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미징

블랙매직, 컴팩트 사이즈 시네마 카메라 발표

블랙매직이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사이즈의 포켓 시네마 카메라를 발표했다.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는 수퍼 16mm 사이즈의 이미지 센서로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마이크로포서즈 마운트를 채택하고 있다. 파일 포맷은 애플 ProRes 422와 시네마 DNG RAW를 지원하며, 프레임레이트는 23.98p, 24p, 25p, 29,97p, 그리고 30p를 지원한다.

액정 스크린은 3.5인치 38만화소 LCD를 갖추고 있다. 저장장치는 SD카드를 사용하며,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 이외에도 별도의 헤드폰과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를 갖추고 있다. 전원은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12V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카메라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나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 정도의 크기에 훨씬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 큰 크기의 카메라 사용이 불편한 좁은 실내에서의 촬영이나 대형 장비의 휴대와 사용 등이 불편한 극한환경에 유용하며, 중대형 시네마 캠코더의 구매가 부담스러운 소규모 제작사나 교육용, 학생용으로도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운트 컨버터를 사용하면 전문가급 시네마 렌즈들도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렌즈 미포함 995달러이며, 현재 B&H photo에서 예약 가능하다. 발송 예정일은 7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