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디바이스

소니, 엑스페리아 SP와 듀얼쇼크3 연동 영상 공개

소니가 자사의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SP와 플레이스테이션3의 무선 컨트롤러인 듀얼쇼크3의 연동기능을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소니 모바일의 Tom Randall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한 이 동영상을 보면 엑스페리아 SP에 기본 내장된 듀얼쇼크3 연동기능을 사용해서 스마트폰을 컨트롤하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듀얼쇼크3가 무선 모드일 때에는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엑스페리아 SP도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야 하며, 첫 연결때에는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유선으로 연결해서 인식시켜 주어야 한다. 화면상으로 USB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안내가 나오며, 안내대로 케이블을 1회 연결하면 이후부터는 전원이 꺼졌다가 켜지더라도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연동된 이후에는 게임이나 기기 컨트롤을 듀얼쇼크3로 할 수 있으며, 엑스페리아 SP와 화면 연동이 가능한 모니터나 TV와 무선연동하면 큰 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다. 즉,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콘솔을 사용하는 것처럼 TV는 디스플레이, 엑스페리아 SP는 게임 콘솔 본체, 듀얼쇼크3는 무선 컨트롤러가 되는 것이다.

 

특별한 앱을 설치해서 연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기본 설정에서 연결을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 소니 스마트폰 모두가 지원되는 것은 아니지만, 업데이트 등으로 지원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